정부는 4일 ‘활력있는 민생경제를 내세운 올해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고 다양한 경기 부양 방안을 내놓았다.
내수 부양책의 일환으로 관광 활성화 대책도 마련했다.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도 확대해 시설과 연구개발(RD) 투자의 확대를 돕는다.
올 상반기에 2%대 물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지원.정부는 4일 ‘활력있는 민생경제를 내세운 올해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고 다양한 경기 부양 방안을 내놓았다.이에 따라 인구감소지역에서 주택 1채를 신규 취득할 경우 1주택자로 간주해 재산세.
정부는 우선 인구감소지역에 ‘세컨드 홈을 구입할 경우 1주택자로 인정해주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한편 정부는 올해 경제성장률을 기존의 2.
● 인구감소지역 ‘세컨드 홈 구입도 1주택자…고령자·장기보유자 최대 80% 종부세 공제기획재정부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경제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올해 세계 교역과 반도체 업황 개선 등으로 경기 회복세가 강화되겠으나.
첨단산업 분야의 RD.김재원 전 최고위원 -김재원 전 최고위원
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지난 7일 방역 완화 후 중국에선 4억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 걸로 추정된다.
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Copyright © Powered by | 검찰사무직 마이너 갤러리|中, ASML 첨단장비 구입도 막혔다…이제 '첨단칩 개발' 어떻게?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