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2024-11-30 09:36:42

[뉴시스] 무려 40일씩이나.

숙의하고 여론을 반영하는 것을 나무랄 일은 아니다.애초 고용노동부는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주 52시간제의 기본 틀은 유지하되 개별 기업의 사정에 따라 노사 합의를 거쳐 연장근로 단위를 ‘주뿐 아니라 ‘월·분기·반기·연으로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개선책을 발표하고 입법예고했다.

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속도감 있게 마무리지어야 한다.당시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은 연장근로를 하더라도 주 60시간 이상은 무리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정치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혼란스러운 여론의 바람이 불 때 좌고우면(左顧右眄)은 오히려 독이다.

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하지만 아직도 보완을 위한 방향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시간이 흘렀지만 주무 부처인 고용노동부는 아직 뾰족한 수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

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고용노동부는 근로시간제 개편에 대한 여론 대응에도 서툰 모습이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근로시간제 개편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국민 6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집단 심층면접을 실시해 세대·업종·직종·노사의 의견을 모두 포괄하겠다고도 밝혔다.

정치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혼란스러운 여론의 바람이 불 때 좌고우면(左顧右眄)은 오히려 독이다.고용노동부는 근로시간제 개편에 대한 여론 대응에도 서툰 모습이다.

이럴 때일수록 원점으로 돌아가야 한다.그리고 무능으로 비치는 모습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검찰사무직 마이너 갤러리|포퓰리즘 시대의 한국 민주주의    |    sitemap

미국 인센티브 정책 시대의 투자 전략보선 패한 여권, 독선적 국정운영 아니었나 돌아봐야SK하이닉스 영업이익 3분기 7조 달성, 사상 최대1986년 이후 첫 발행 미 국채 20년물에 강한 수요…1.220% 발행(상보)[표] 중국 농산물 선물 종가(5월 20일)국민銀 퇴직연금 고위험상품 수익률 3분기 연속 '업계 선두'너무 성공해도, 실패해도 안 되는 CBDC의 얄궂은 운명日 닛케이, 0.05% 하락한 20,583.95 오전 장 마감[뉴욕유가] 美 원유재고 감소에 강세 지속 4.8% 상승배런스 "석유 수요가 공급 초과한다는 애널 늘어"이따는 없고 편지는 있다[뉴욕전문가 시각] 美 50개 모든 주 경제 재개 시작…월가 회복 기대[사고] 서울경제의 내일에 도전하세요"김밥 없어 햄버거 먹었다" 성심당 뺨친 김천 김밥축제 대기줄트럼프,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이틀 내 복용 중단할 것"빠르게 퍼지는 코로나…정부, 치료제 구매에 예비비 3268억 긴급편성그냥 쉰 청년 44만명 '역대 최대'…75%는 "일할 의사 없어"3월 16일 美 금융시장에 무슨 일이…"그날은 그냥 쾅(boom)이었다"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연준, 일부 위원 정부 부채 급증 향후 성장률 압박 우려<4월 의사록>[표] 미국 주요기업 실적 발표(현지시간 21일)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日 4월 수출 전년비 21.9%↓·수입 7.2%↓(상보)AI 천하삼분지계…일본·동남아·아랍과 연대해야한화엔진(082740) 3Q24 최근 10년내 최대 영업이익 기대[뉴욕 금가격] 코로나19 백신 의구심에 안전자산 수요 0.4% 상승블랙록, 아르헨티나 채무 재조정 협상 한발 물러나“여행도 함께”…제주항공,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 10.9%↑셀트리온, 류마티스 환자 대상 ‘짐펜트라’ 美 임상 3상 돌입